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학꿀팁] 휴대폰 요금 50% 절약하는 방법 feat. T-Mobile
    미국생활 2021. 7. 20. 02:06

    이미지출처:https://www.nerdwallet.com/

     

    안녕하세요, 드니아빠입니다.

     

    오늘은 유학생들이 처음 정착시에 가장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휴대폰 개통을 아주 쉽게 하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처음 미국에 와서 휴대폰을 개통해야 하는데 무슨말인지도 잘 모르겠고 그 당시에는 무제한 요금제도 없었고 또 미국은 전화를 받는 사람도 돈을 내는(?) 알 수 없는 시스템도 존재하고 그랬습니다. 또한 신용(Credit)이 없었기 때문에 휴대폰을 개통하는데 보증금을 600불이나 지불해야겠습니다. 그러고 보니 보증금을 돌려받았는지 기억이 없는데..

     

    미국에는 메이저 통신사인 Verizon(버라이즌), T-Mobile(티모빌), AT&T(에이티엔티), Sprint(스프린트)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알뜰 통신사들도 존재하지만 오늘은 메이저 통신사 중에서도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T-Mobile 을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처럼 유학을 나와서 초기에 고생을 하지 않고 정말 편하고 간단하게, 또 신용점수 없이도 쉽게 휴대폰을 개통하는 방법은 바로

     

    "패밀리를 찾아라"

    입니다.

     

    패밀리를 찾으라니? 대체 무슨말인가요? 통신사에 있는 패밀리 요금제란 1명의 대표자 이름으로 여러 회선을 사용하면 요금을 할인을 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1 회선 가입시

     

    개인 혼자만 가입하면 티모빌의 무제한 요금제 중 중간급에 해당하는 마젠타(Magenta) 요금제는 매달 70불 입니다.

     

    그럼 4명이 하나의 패밀리로 묶이면 요금이 얼마나 저렴해 지는지 확인해 볼까요?

    4 회선 가입시

     

    같은 요금제인데 4명이 사용하면 월 35불! 요금제 가격이 50%가 되었습니다. 믿기시나요? 본인을 제외하고 3명만 더 있으면 같은 요금제를 반값에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지금 운영하고 있는 패밀리의 플랜의 현황입니다.

    저와 저의 가족들
    무제한 플랜이 1인당 $33.75

     

    저는 지금 저를 포함해 8명의 인원이 같은 패밀리로 묶여 있습니다. 한달 요금은 1인에 무려 $33.75 (택스와 유료 서비스제외) 입니다. 저는 티모빌을 8년 가까이 사용하고 있어서 지금 없어진 플랜(One Plan, 현재는 마젠타)을 사용하고 있어서 아주 쪼~끔 싸긴합니다.

     

    패밀리 플랜 가입은 어떻게?

    가장 좋은 방법은 패밀리 플랜을 운영하는 분이 새로운 멤버를 찾을 때 가입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이 운영중인 플랜에 가입하게 되면 미국에 오늘 도착한 사람이라 할지라도 그 어떤 제약없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내가 패밀리를 만들 수는 없나요?

    만들수 있습니다. 다만 크레딧이 없는 유학생의 경우는 통신사 가입시 요구하는 조건이 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요금 관리는 어떻게?

    저의 경우는 제가 일괄로 지불 후 Venmo 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청구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플랜을 운영하는 사람마다 요금 지불 방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구글Sheet를 통해 관리되고 있는 요금

     

    패밀리 셋업을 하는 것이 처음에 아는 사람도 없고 힘들 수 있지만 4-5년이상되는 유학기간동안 남들보다 비싼 요금을 이용할 필요는 없으니 조금만 찾아보시면 많은 절약이 가능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