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생활 어디까지 알아봤니? 가계부 끝판왕, Intuit Mint 를 소개합니다미국생활 2021. 6. 8. 12:05
안녕하세요, 드니아빠입니다.
오늘은 지난글,
2021.05.26 - [미국생활] - 미국 생활 어디까지 알아봤니? 마일모아 하나면 당신은 이미 현지인
의 반응이 너무 좋아서, 미국 생활 어디까지 알아봤니? 2탄을 준비했습니다.
단 하루도 빠지지 않고 접속하는 사이트중에 가장 삶과 관련이 깊은 사이트를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바로
"MINT"
입니다.
민트는 개인 금전 관리 웹사이트인데, 쉽게 말하면 온라인 가계부 입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제가 생각하는 민트의 장점 들어갑니다.
1. 모든 은행, 카드계좌를 한 곳에서 확인가능
사실 이것이 민트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저는 은행은 체이스와 US Bank를 사용하고, 크레딧카드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시티은행, 뱅크오브아메리카, 타겟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6개 금융회사에 속해 있는 나의 체킹계좌, 세이빙계좌, 카드계좌들을 한 곳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잔고와 사용금액 확인 뿐만 아니라 각 카드별 사용 내역도 확인가능합니다.
모든 계좌를 모아서 볼 수도 있고, 또 계좌별로 확인도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해당 은행과 카드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돈의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세부내역(Trasnsactions) 페이지에는 엄청난 기능이 숨어있는데, 계좌를 Mint에 연동한 이후의 모든 내역을 보존해 줍니다. 카드회사 홈페이지에 가면 2~3년이 지난 사용내역에 대해서는 찾기 쉽지 않게 되어있는데, Mint에서는 계좌 연동한 이후의 모든 내역을 계속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날짜에 바로 갈 수 있습니다.
2. 매달 카드 결제일과 금액 트랙킹
카드 결제일을 받아와서 카드 결제일과 금액을 알려줍니다. 또한 현재 내 통장에 사용 가능한 현금을 보여주기 때문에 계획을 세울 수 있어 자주 확인하는 페이지 입니다. 오른쪽 달력과 현재 내 통장의 현금을 보면서 월급일을 잘 맞춰서 계획적인 소비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이 페이지에서 카드값을 갚는 기능까지 제공했었는데 많은 오류가 있어서 없어지고 현재는 이렇게 결제일과 금액만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3. 크레딧 스코어 트랙킹
미국에 살면서 가장 중요하게 관리해야할 점수가 있다면 학점도 TOEFL 점수도 아닙니다. 그것은 바로 크레딧 스코어 입니다. 이 크레딧 스코어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휴대전화 개통도 쉽지 않습니다.(크레딧 스코어가 없으면 보증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차를 사거나 집을 살때도 다른 사람보다 높은 이자율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크레딧 스코어를 정말 제대로 관리해야합니다. 민트에서는 이 크레딧 스코어를 매 7일마다 크레딧 스코어를 관리하는 몇개의 기관으로부터 정보를 받아와 크레딧 스코어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나의 크레딧 스코어가 어떤지 확인 가능합니다. 크레딧 스코어가 낮아지면 크레딧 스코어가 낮아진 이유와 다시 스코어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조언해줍니다.
4. 현금보유 vs 카드 금액 비율 확인
제가 제일 많이 확인하는 그래프입니다. 내가 지금 보유한 현금보다 카드빚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해주는 그래프입니다. 이 그래프를 보면서 가장 많이 반성하게 되고... 가장 많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민트의 가장 강력한 4가지 기능을 알려드렸습니다. 또한 위의 사용내역을 자동으로 카테고리화 해서 카테고리별 사용 금액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주식계좌, 모기지계좌, 자동차대출 계좌등등 여러가지 금융계좌들을 연동해서 자산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목표를 설정해서 트래킹을 해주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저처럼 빚더미 인생은 빚을 갚는 것을 목표로 할 수 있습니다. Crush Credit card DEBT!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가계부 웹사이트인 Mint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번거롭게 가계부 쓰실필요 없이 한번에 관리하세요!
'미국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학생활꿀팁] 유학 새내기 '이것' 무조건 만들어라 (0) 2021.06.15 2021 아마존 프라임데이 Amazon Prime Day 6/21-22, 아마존 프라임 데이 20불 크레딧 받는 방법! (2) 2021.06.10 천조국의 위엄과 화이자 PFIZER 코비드 백신 접종 후기 (1) 2021.06.06 이번에는 16억!! 캘리포니아 코로나 백신 복권 등장!? (0) 2021.06.05 테니스 완전 입문자를 위한 기본 테니스 규칙 + 동호인 규칙 (0) 2021.06.03